Intro../ 투자논고 2015.07.29 23:19

 

 

1. 남성호르몬은 무엇인가?

남성 고환의 간세포에서 분비되는 안드로겐으로 전립선이나 음경 등의 발육을 촉진시키고 남성의 2차성징을 나타내는 역할을 한다.

2차성징을 촉진하는 남성호르몬의 역할은 사춘기를 기점으로 목소리가 굵어지고, 수염이 나고, 근육이 발달하게 한다.

대체적으로 동양인이 서양인에 비해 남성호르몬의 분비량이 80%정도라고 알려져있다.

 


2. 신체적 측면에서의 남성호르몬의 효과

  1) 지방감소

  2) 근육량 증가

  3) 근력 증가

  4) 민첩성, 순발력 증가

  5) 지구력 증가

  => 이러한 남성호르몬의 신체적 효과는 정신적인 면에 영향을 미친다. 자신감, 적극성 등에 영향을 준다.

 


3. 남성호르몬 스테로이드 약물의 부작용

  1) 간기능 저하 : 경구성 스테로이드의 유독성 물질을 해독은 간에 심각한 무리를 가져온다.

  2) 심장마비, 심혈관계질환 유발 : 스테로이드의 영향으로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불수의근이 발달하면 심장을 압박하게 되며, 체내의 테스토스테론이 늘어나면 적혈구의 수치가 증가하여 심장에 과부하를 준다.

  3) 남성성기 외형저하 및 가슴발달 : 적절하게 유지되는 남성호르몬과 여성호르몬의 비율을 약물이 바꿔놓게 된다. 인체는 향상성 유지를 위하여 남성호르몬 분비를 중지하고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게 된다. 이 때문에 남성성기의 외형이 축소되며 여성형 가슴이 될수 있다.

  4) 남성호르몬의 과다로 폭력성, 분노조절장애,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를 야기한다.

  5) 대머리를 유발한다.

 


4. 남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신체변화(남성갱년기 증상)

  1) 머리결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진다.

  2) 우울감 및 만성피로

  3) 근육량 감소

  4) 지방량 증가

  5) 성격이 예민해지고 여성스러워지며 감성적여진다.

  6) 발기부전, 성욕감퇴

 


5. 투자와 남성호르몬의 관계

  => 금융 역사적 동, 서양의 차이도 있으나, 스포츠에서와 마찬가지로 남성호르몬의 차이가 동, 서양의 금융역량의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고 본다.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하여 남성호르몬 수치가 80% 정도로 일반적인 경우에 신체적 능력이 서양인에 미치지 못하는데 마찬가지로 투자의 세계에서도 일반적으로 이기기가 쉽지 않다.


  또한, 투자업 종사자의 경우 유흥을 즐기는 비율이 높고, 활동적인 취미를 가진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다. 뿐만 아니라 공격적이고 냉정한 성격으로 알려져있다. 그리고 자살자의 수가 많다. 이 또한 호르몬의 영향을 받았다고 보이며, 이 같은 특성은 현실뿐만 아니라 투자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공통적으로 발현되어 신빙성을 더한다.


  1) 남성호르몬은 신체적 능력을 향상시켜, 국내시장 -> 유럽시장 -> 미국시장으로 이어지는 끝없는 투자상황에 대응을 가능케 한다.

  2) 분석력, 논리력, 직관력의 증가로 ​ 투자의 당위성을 향상시킨다.

  3) 적극성, 자신감의 증가로 투자원칙의 고수가 가능하며, 타인의 말에 쉽게 휩쓸리지 않는다.

  4) 자제력, 억제력이 부족하게 되어 위험한 투자를 감행한다. 도박사적 기질은 드라마틱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으나, 바람직하지 못한 호르몬의 특성이다.

 


6. 남성호르몬을 증가시키는 생활습관

  1) 규칙적인 야외 운동 : 야외 활동을 통한 비타민D의 합성과 운동시 혈관벽에서 나오는 산화질소는 혈관건강을 증진시켜주며 운동과 동시에 적절한 콜레스테롤을 섭취해주면 남성호르몬 수치가 증가한다.

  2) 마늘, 굴, 새우, 생강, 토마토, 전복 : 아연, 세레니움, 비타민 B, 비타민 D, 라이코펜, 베타 카로틴 등의 섭취가 도움이 된다.

 


7. 마무리

  금융직무에서 영업PB에는 여성이 강세를 보인다. 이는 공감능력이 금융영업에서 중요하기 때문이다. 자산운용직무에서는 그러나 남성이 압도적 우위를 보인다. 이는 체력과 남성성이 필요하다는 직무적 특성의 반증이다. 실질적인 금융직무에 있어서는 남성이 여성보다 우위에 있지만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여성성과 남성성의 공존이 필수적이다.


  또한,  동양인이 서양인에 가지는 금융적 비교우위가 될수있다. 투자적 금융기법과 신체적 능력이 서양인을 이기기는 힘들지만, 여성적 특성을 바탕으로 프라이빗 리테일 역량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것이 동양남성의 금융 강점이 될 수 있으며, 금융의 중성성이야말로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성장방향이 될 수 있다.

 

 

 

posted by 인내왕김순실 인내왕김순실